학교 주변 도로와 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오마이뉴스 보도

EBS 특집다큐멘터리 아이들이 위험하다! 미세먼지의 습격에서 리뷰한 학교와 미세먼지 문제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티엔 나노방진망입니다.

지난번에 이미 저희 티엔나노방진망에서 아이들이 위험하다 미세먼지의 습격에 대한 리뷰역시 했었습니다.

EBS특집 다큐멘터리 아이들이 위험하다 미세먼지의 습격편은 2013년 제작된 내용이지만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상당합니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또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학교에서의 미세먼지 문제와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학교는 도심 중심에 있는 경우가 많고 사방이 도로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각종 차량들에서 나오는 배기가스로 인해 아이들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미세먼지 습격에서는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또 해결 방안으로는 학교 외벽을 통해 도로와의 차단이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다는 점을 비교를 통해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 학교에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비용이 들어야 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미세먼지의-습격

EBS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 아이들이 위험하다! 미세먼지의 습격>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외부에서는 도로에서 학교로 유입될 수 있는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서 격벽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효과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도로 뿐만 아니라 공기중에서 교실 내부로 유입되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와 실내 미세먼지등 역시도 추가적으로 고민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저희 티엔나노방진망으로 외부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면서 실내공기를 순환시키고 교실 내부에서는 공기청정기를 통해서 실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를 흡입까지 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정말 다양한 조치가 있어야 하지만 대부분 예산이 문제라서 해결이 안되는 점이 문제라는 점 입니다.

많은 학교에서 작년 부터 이미 공기청정기를 도입했지만, 여전히 공기청정기 조차 없는 곳도 많다는 점, 공기청정기 만으로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저희 티엔나노방진망과 같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고 공기를 순환시켜야 효율이 높아진다는점에서, 예산과 효율성 부분에 많은 고민을 학교당국에서는 해야 할 듯 합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겠지만, 순차적으로 이러한 문제해결이 되었으면 하네요.

오늘은 오마이뉴스에서 이야기한 내용을 보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전해드립니다.

시험성적서-바로가기 실험-영상

티엔나노방진망-상담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