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오늘 날씨

유튜브 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3일 5시 발표, 오늘 구름 많고 포근한 날씨

유튜브 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3일 5시 발표

오늘 구름 많고 포근한 날씨

 

2020년 3월 3일 05시 발표된 날씨예보07입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동해안에는 비로 인해 길이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출근길 교통 안전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날씨 상황은 위성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반도 주변 구름대를 살펴보시면 동해안에 영향을 주었던 빨간색 계통의 낮은 구름대는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오늘 아침까지만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고요.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지방에는 하얀색 계열의 높은 구름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해만 북쪽으로 기압골이 동반된 구름대가 발달 하고 있는데요.

대기 상층의 흐름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중국 남부 내륙 쪽에 검은색 계열의 차고 건조한 영역이 위치해 있는데요.

이 건조한 영역 전면으로 따뜻한 기류가 유입되면서 구름대가 발달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구름대는 점차 제주도와 남부지방에 영향을 주면서 제주도는 오늘과 내일 모레까지 전반적으로 흐린날씨를 예상을 하고 있고요.

또 하나 북쪽에 차고 건조한 영역이 기압골 후면으로 파고들면서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가 발달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구름대가 내일 새벽에 중부지방과 전북북부지방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슈퍼컴에서 예측한 수치일기도를 가지고 좀 더 자세히 날씨 상황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보고계시는 일기도는 서울지역에 시간대별 연직분포를 나타낸 것인데요.

오늘은 전체적으로 따뜻한 남서류가 유입되면서 대기 상층에만 존재하는 구름만 있는 아주 포근한 날씨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내일 새벽부터는 이렇게 따뜻한 남서풍이 서북서 계열로 바뀌는 기압골이 통과하는 새벽시간대에 강수가 나타나겠는데요.

이 강수가 끝나더라도 대기 상층으로부터 차가운 공기가 계속 위치해 있으면서 내일 낮부터 밤사이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 지방에는 비 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자세한 강수 시간대와 강수량은 동네예보를 통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전반적으로 높은 구름만 다소 끼는 대체로 포근한 날씨가 예상이 됩니다.

기압골이 통과하는 내일 새벽에는 중부지방과 전북북부에 5mm 미만의 아주 약한 강수가 예상이 되어 있는데요.

특히 기온이 낮은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1cm 내외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편 강수가 그친후 내일 낮부터 밤사이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서는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 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상청 예보 날씨분석관 박중환이였습니다. #기상청 #날씨예보 #포근

내용출처 : 기상청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안전방충망,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환기청정기공기순환기, 실내공기질 관리법, 환기시스템 필터,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안전망, 미세먼지 마스크, KF94, 방진 마스크, 공기청정기필터, 에어컨필터, 에어컨청소, 일회용 마스크, 방한마스크, 황사 마스크, 패션 마스크, 마스크 제작, 마스크 공장,오늘 날씨,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