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오늘 날씨

유튜브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9일 5시 발표 전국 비

유튜브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9일 5시 발표

오늘부터 내일 사이 전국 비

2020년 3월 9일 05시 발표된 날씨예보07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예보입니다. 먼저 실황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동해상에서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하강하는 기류의 영향을 받으면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해에서 형성된 비구름대가 점차 동북동진하면서 일부 남해안과 제주도지역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우리나라 대부분지역에서 하강기류의 영향을 받는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하강기류의 영향을 받으면 대기가 점차 안정한 상태를 보이면서 밤에 주로 새벽 시간대에는 지표가 냉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 효과로 인해서 우리나라 일부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해서 안개가 관측되는 곳이 있습니다.

이 안개는 오늘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오전 중으로 대부분 소산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온분포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남쪽에서 유입되는 따뜻한 공기와 동쪽에서 산맥을 넘어오는 건조한 공기가 합쳐지면서 아침 기온이 평년에 비해서 약 3도에서 5도 가량 높은 기온 분포를 보였습니다.

또한 오늘 낮 기온도 일사가 더해지면서 전국적으로 15도 이상 올라가는 지점들이 많겠고 대체로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늘 날씨입니다.

지금 보시는 차트는 오늘 밤 9시경 예상일기도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상해의 남쪽에 위치한 비구름대가 점차 북동진하면서 오늘 밤 9시경이 되면 제주도 남쪽해상에 그 중심을 둔 비구름대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그 비구름대 영향으로 인해서 오늘 낮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 비가 이어지겠는데요.

남부지방과 충청도 강원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해서 비가 내리겠고 내일까지 그 비는 이어지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구름대가 제주도 남쪽 해상에 위치하면서 우리나라는 반시계방향의 바람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 바람의 영향으로 인해서 우리나라는 강원도 영동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20~60mm 남부지방과 충청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해서 10~30mm 경기도와 강원 영서지역을 중심으로 해서
5~10mm 가량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낮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해서 밤까지 충청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소식이 들어가 있지만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점 잘 참고하셔서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날씨해설을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상청 날씨예보 예보관 하원실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상청 #날씨예보 #비

내용출처 : 기상청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안전방충망,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환기청정기공기순환기, 실내공기질 관리법, 환기시스템 필터,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안전망, 미세먼지 마스크, KF94, 방진 마스크, 공기청정기필터, 에어컨필터, 에어컨청소, 일회용 마스크, 방한마스크, 황사 마스크, 패션 마스크, 마스크 제작, 마스크 공장,오늘 날씨,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