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오늘 날씨

유튜브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4일 5시 발표, 오늘 낮부터 중부와 전라 비/눈

유튜브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4일 5시 발표

오늘 낮부터 중부와 전라 비/눈

2020년 3월 4일 05시 발표된 날씨예보07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예보입니다.

먼저 수증기 영상입니다.

우리나라 상공 5km 부근에 대기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북부쪽으로 영하 25도 부근에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우리나라는 대체로 대기불안정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고 오늘 하루 종일 계속 대기불안정한 상태를 보여주겠습니다.

현재 날씨 입니다. 이 대기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하층에 기류가 수렴하는 영역으로 구름대가 발달을 하고 있습니다.

이 구름대의 영향으로 현재 우리나라는 이렇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는데요.

이런 빗방울은 낮 동안에도 계속 되겠습니다. 다음은 오늘 날씨입니다.

우리나라는 대기가 불안정한 가운데 저기압이 동해상으로 빠져나가겠지만 그 뒤로 상층에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남하하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그로 인해 낮 동안 하층에 기류가 모이는 곳을 중심으로 구름대가 발달하겠는데요.

이로 인해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충청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지상기온이 낮은 지역을 중심으로 1cm 가량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편 밤동안에는 산둥반도로 이동한 고기압과 동해상으로 이동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는 대체로 북서풍의 찬 바람이 불겠습니다.

이 북서풍이 따뜻한 서해상을 지나면서 눈 구름대가 발달하게 되겠는데요.

이 눈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전북동부내륙에는 지형에 의한 영향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로 인해서 전라서해안과 전북동부내륙에는 1cm 가량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우리나라는 계속 북서풍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그로 인해서 내일과 모레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다음은 위험기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는 강한 북서풍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는데요.

그로 인해서 육상에서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다에서는 이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이로 인해서 풍랑특보와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어 예비특보를 발표하였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상청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이지혜였습니다.

#기상청 #날씨예보 #비

내용출처 : 기상청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안전방충망,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환기청정기공기순환기, 실내공기질 관리법, 환기시스템 필터,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안전망, 미세먼지 마스크, KF94, 방진 마스크, 공기청정기필터, 에어컨필터, 에어컨청소, 일회용 마스크, 방한마스크, 황사 마스크, 패션 마스크, 마스크 제작, 마스크 공장,오늘 날씨,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