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오늘 날씨

유튜브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15일 5시 발표, 강풍 유의

유튜브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15일 5시 발표,

오늘 전국 눈/비, 강원산지와 해안지역 강풍 유의

2020년 3월 15일 05시 발표된 날씨예보 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예보 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북쪽에서 내려오는 차가운 공기와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을 차례대로 받으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내리고 그치기를 반복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아침부터 오전까지는 북쪽에서 내려오는 매우 차가운 공기가 상대적으로 덜 차가운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지고 이 불안정에 의해 구름대가 형성되면서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도와 전북동부내륙, 경북서부에 눈이나 비를 내리겠습니다.

이 구름은 빠르게 빠져나가기 때문에 5mm미만의 강수가 예상됩니다.

밤 부터는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에 의해 동풍이 강하게 불면서 강원영동과 경북에 눈이 내리겠는데요.

강원영동에는 5~30cm 가량이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어 대설예비특보가 발표되었고 대기가 매우 불안정해서 뇌전 가능성도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한편 따뜻한 서해상으로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면서 해기차에 의해 구름이 발달하겠는데요.

이 구름은 오후 한때 전라서해안에 비를 뿌리겠고 제주도는 산지를 중심으로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눈이 오겠습니다.

자세한 강수영역을 동네예보를 보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만들어진 구름대로 인해 아침에 서울을 포함한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를 시작으로 오전에 경기남부와 충청도, 전북동부내륙 경북서부에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5mm 미만 1cm 내외로 많지는 않겠습니다.

강원도와 경북은 밤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예상되는 눈의 양은 강원영동이 5~30cm 강원 영서가 1~5cm, 경북북부가 2~7cm 그 외 경북지역은 1cm 미만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한편 해기차에 의해 오후 한때 전라서해안은 5mm미만의 비가 오겠고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제주산지에는 1cm내외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내일은 강수가 그친 이후에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이 비가 그치는 내일 아침부터는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위험기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강원영동과 충북, 경상도와 일부 전남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에 있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기 때문에 작은 불씨에도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오늘 눈이나 비가 오기 전까지 계속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서쪽에 위치한 고기압과 동쪽에 위치한 저기압에 의해 우리나라로 기류가 수렴하면서 북쪽에서 차가운 한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겠습니다.

이로 인해 오늘 오전 서해중부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예정이고 해안가와 강원산지,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 될 예정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상청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김지원 이었습니다.

#기상청 #날씨예보 #강원산지

내용출처 : 기상청

 

  ​
방진망-성적서 파아란랩-바로가기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 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내공기질 관리법,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오늘 날씨공기살균기, 천연탈취제, 천연살균제,에어워셔, 항균, 룸스프레이, 공간살균기, 스프레이소독제, 포름알데히드, 살균기,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감, 항바이러스, 소독, 소독제, 살균소독제, 방역파아란랩, 코로나19, 코로나19 제거,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이산화티타늄, TIO2, 광촉매, 신종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돼지인플루엔자, 수족구바이러스, 수퍼박테리아,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곰팡이, 탈취제, 쓰레기매립지, 지하철,시설관리공단, 구청, 보건소, 관공서, 지자체, 병원, 산후조리원, 장례식장, 사무실, 회의실, 탕비실, 화장실, PC방, 콜센터, 애완용품, 새집증후군,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