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유용한 정보

우리동네 실시간 대기현황 확인 방법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의 우리동네 대기정보 실시간 자료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티엔나노방진망입니다.

가족 건강을 위해서 요즘은 공기의 질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평소 날씨에 대한 정보는 쉽게 확인이 되고 있어, 오늘 날씨가 어떨지 아침에 확인하는 것이 일상인데요.

요즘은 날씨만 보는 것이 아니라 미세먼지가 좋은지, 나쁜지등 다양한 날씨와 공기 건강에 영향을 미칠 요소들에 대한 여러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점차 일상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해서 오늘은 우리동네 실시간으로 대기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방법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정보

1)에어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우리동네대기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천논현동지역 인근에 대기상황을 측정하는 장소가 3군데로 나와 있는데요.

각 동네마다 데이터를 제공하는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또는 가족이 있는 곳에서의 대기환경이 어떤지 확인하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또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스마트폰에서 날씨제공 정보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한국환경공단-에어코리아-대기현황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에서 우리동네 실시간 대기현황을 측정 장소별로 비교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어 정말 편리하게 대기현황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위치기반으로 스마트폰에서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더욱 편리한데요.

위에서 보시는  미세먼지 측정 지역별 비교에 고잔동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다는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논현동과 동춘동은 일반주거지역이고, 고잔동은 공장 밀집지역이라는 점이 특징인 만큼 공장에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우리 삶에 영향을 주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의 문제점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는 지역의 특성에 따라서 미세먼지가 영향을 더 줄수도 덜 줄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가족의 건강에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이슈가 된적이 없었던 것처럼 스마트폰 또는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동네 대기질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하시고 외부활동 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에 대해 올 봄 2)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때 인천논현동 대기질과 예방에 관한 내용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우리동네 대기현황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참고내용

1)한국환경공단 우리동네 대기정보 실시간 데이터 확인

2)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인천논현동 대기질 조회

  ​
방진망-성적서 파아란랩-바로가기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 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내공기질 관리법,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오늘 날씨공기살균기, 천연탈취제, 천연살균제,에어워셔, 항균, 룸스프레이, 공간살균기, 스프레이소독제, 포름알데히드, 살균기,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감, 항바이러스, 소독, 소독제, 살균소독제, 방역파아란랩, 코로나19, 코로나19 제거,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이산화티타늄, TIO2, 광촉매, 신종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돼지인플루엔자, 수족구바이러스, 수퍼박테리아,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곰팡이, 탈취제, 쓰레기매립지, 지하철,시설관리공단, 구청, 보건소, 관공서, 지자체, 병원, 산후조리원, 장례식장, 사무실, 회의실, 탕비실, 화장실, PC방, 콜센터, 애완용품, 새집증후군,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