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유용한 정보

아침 실내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수치 높다!

가정 실내 미세먼지, 측정기로 본 아침 이산화탄소 및 포름알데히드 수치 환기 꼭!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티엔나노방진망 입니다.

집에서 실내 공기질을 확인하기란 장비가 없기 때문에 도데체 어느정도인지를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실내미세먼지와 기타 공기속 유해물질에 대해 특별한 관심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정에서 한번 실내 미세먼지와 각종 공기질을 장비를 통해서 확인해 보면 놀랄 것 같습니다.

어제는 실제로 장비를 종일 틀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내-미세먼지-현황

저희 아파트의 준공은 약 10년 이상 된 것으로 알고 있고 살고 있는 기간은 2년 가까이 됩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과 아이들이 어린 관계로 집의 기존 방충망을 티엔나노방진망으로 모두 교체하였습니다.

또 교체한 김에 기존의 공기청정기에 있는 필터도 티엔나노방진망으로 기존 필터에 붙여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실내 미세먼지에 대해 심각성을 계속 말씀드리고 환기를 해야한다고 말씀드렸지만 실제 장비를 측정한 적은 공식적으로 연구한 내용 만으로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 이번에 자기전과 기상 후 공기질 변화에 대해 측정하였습니다.

자기전에 공기질 변화에 대한 사진을 찍지 않았던 부분이 좀 아쉽지만, 아침에 일어나니 참으로 놀라웠습니다.

 

일반적으로 자고 일어나면 이산화탄소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은 했지만 그 수치가 권고치의 4배 이상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또 포름알데히드는 솔직히 생각지도 않았습니다.

자기전에는 이미지에서 보신 사진보다 극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미세먼지의 수치는 좋음(기억으로 약 20 정도) 상태였지만 아침에 일어나니 상당히 낮은 수치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공기청정기의 필터에 티엔나노방진망을 적용하였다는 점입니다.

다만 이전에 미세먼지에 대한 측정이 없었다는 점에서 꼭 티엔나노방진망의 효과라고는 볼 수 없다는 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터를 더욱 강화한 만큼 그 효과에 의한 결과가 아닐까 추정하는 것 입니다.

환기

앞서 말씀드렸지만 위에서 본 빨간색 수치인 포름알데히드와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너무 높게 나왔다는 점 입니다.

잠을 자고 있는 사이 가정에서 가전제품과 숨을 쉬면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등이 누적되면서 그 수치가 예상치를 훨씬 넘게 나왔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또한 오래된 건물이라 포름알데히드의 수치가 높게 나오진 않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그 수치가 나쁨으로 나온것을 보고, 정말 환기를 자주 해야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침 출근 전 위 수치를 낮추기 위해 모든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하였는데, 약 10정도 되니 수치가 정상수치로 돌아왔습니다.

되도록 일어나시면 10분정도 환기를 해주시는 것이 일상에서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 집에 설치한 티엔나노방진망이 없는 경우라면 환기가 부담스럽겠지만, 잠깐이라도 환기를 해야하는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정에서 측정한 공기질 변화에 이산화탄소와 포름알데히드 측정결과 높게 나타나는 점과 환기를 꼭 해야하는 점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참고

위 포름알데히드의 측정결과가 높은 이유는 일부 저가 가구에서 나온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안방 외에서 측정해 보니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안방에서 측정했던 결과와 차이가 남을 확인하였습니다.

  ​
방진망-성적서 파아란랩-바로가기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 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내공기질 관리법,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오늘 날씨공기살균기, 천연탈취제, 천연살균제,에어워셔, 항균, 룸스프레이, 공간살균기, 스프레이소독제, 포름알데히드, 살균기,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감, 항바이러스, 소독, 소독제, 살균소독제, 방역파아란랩, 코로나19, 코로나19 제거,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이산화티타늄, TIO2, 광촉매, 신종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돼지인플루엔자, 수족구바이러스, 수퍼박테리아,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곰팡이, 탈취제, 쓰레기매립지, 지하철,시설관리공단, 구청, 보건소, 관공서, 지자체, 병원, 산후조리원, 장례식장, 사무실, 회의실, 탕비실, 화장실, PC방, 콜센터, 애완용품, 새집증후군, 날씨
 

“아침 실내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수치 높다!”에 2개의 코멘트

  1. […] 우리나라 기준으로 1000ppm이 넘으면 환기를 해야 하는 것이 좋은데요. […]

  2. […] 우리나라 기준으로 1000ppm이 넘으면 환기를 해야 하는 것이 좋은데요. […]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