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치매, 알츠하이머, 자폐증, 뇌졸중 등 뇌질환 발생 원인

초미세먼지에 노출이 많으면 뇌질환 걸릴 확율이 높아진다.

 

안녕하세요.

외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차단하고 환기는 가능한 티엔 나노방진망 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걱정 없는 하루가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인해 많은 분들이 환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아 보시는 검색 유입이 많은데요.

그만큼 미세먼지와 건강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지는 듯 합니다.

특히 초미세먼지의 경우는 입자가 너무 작기 때문에 우리 몸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큰 부분으로 우리 뇌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미세먼지가 파킨슨, 알츠하이머, 자폐스펙트럼장애, 뇌졸중, 치매 등 뇌질환 발생 원인에 대해 전해드리드록 하겠습니다.

뇌 기능 장애

앞서 말씀드렸지만 초미세먼지(PM2.5)는 입자가 매우 작기 때문에 우리가 숨을 쉬는 동안 코를 통해 인체로 유입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먼저들은 대부분 걸리지지만, 초미세먼지의 경우는 그 입자가 너무나 작기 때문에 뇌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뇌로 초미세먼지가 어떻게 들어갈까 싶겠지만 코 위쪽 뇌 앞부분에 연결된 후각신경을 경로로 하여 뇌에 유입되고 이렇게 초미세먼지에 노출이 많아지게 되면 뇌에 영향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뇌 속에 중금속이 유입되면 염증이 유발되고 뇌혈관을 딱딱하게 만들어 뇌졸중 위험도가 높아지게 되고, 더 나아가 기억과 운동을 담당하는 뇌 부위를 파괴해 치매, 파킨슨병 등의 중증 뇌질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살면서 치매 만큼은 걸리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일상에서 우리가 숨쉬고 있는 공기를 통해 치매에 걸릴 수 있다는 점이 우리가 알고 초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이유 입니다.

<티엔 나노방진망 미세먼지 입자 크기별 분진포집효율>

티엔-나노방진망-한국생산기술연구원-시험성적서

공기 중 대기물질 오염도가 높은 주요도로, 공장 등이 있는 곳에는 초미세먼지의 위험이 높을 수 있는 만큼 최소 300M 이상 떨어진 곳에 거주하는 것이 이러한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겨울철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가장 위협이 되겠지만, 젊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초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이 미흡하고 뇌로 초미세먼지가 쌓이게 되면 다소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치매에 거릴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평소 음식을 드실 때 염증에 도움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 만큼, 공기 속 유해물질 뿐만 아니라 환경 오염이 심각한 요즘 음식을 드실 때 염증에 도움되는 음식을 찾아야 하는 이유는 정말 많은 듯 싶습니다.

근본적으로 초미세먼지 유입과 흡입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저희 티엔 나노방진망 처럼 초미세먼지 차단에 도움되는 나노방진망의 설치가 필요한 이유도 되겠죠!

오늘은 초미세먼지가 치매, 파킨슨, 알츠하이머, 자폐스펙트럼장애, 뇌졸중 등 뇌질환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전해드렸습니다.

 

시험성적서-바로가기 실험-영상

티엔나노방진망-상담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