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오늘 날씨

유튜브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12일 5시 강한 바람

유튜브동영상 기상청 날씨예보 3월 12일 5시 발표

오늘 오후~내일 새벽 강원영동 강한 바람

2020년 3월 12일 05시 발표된 날씨예보07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 예보입니다.

먼저 현재 날씨입니다.

오른쪽 그림은 위성 합성영상으로하얀색 구름은 상층운 붉게 보이는 부분은 하층운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이런 구름들 없이 굉장히 맑은 날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이불의 역할을 해주는 구름대가 없음으로서 밤사이 기온이 굉장히 많이 떨어졌는데요.

전국적으로 영하의 기온을 보이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낮 동안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많이 올라서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되겠습니다.

다만 오늘 오후부터는 강풍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른쪽 그림은 어젯밤 우리나라 부근의 지상일기도인데요.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오늘도 계속 받겠고 이 고기압 북쪽 가장자리로 우리나라는 강한 서풍이 불겠습니다.

아래쪽 그림은 우리나라를 동서로 자른 단면인데요.

이렇게 높게 치솟은 부분이 태백산맥입니다.

우리나라 쪽으로 강한 서풍이 불면서 이 태백산맥 즉,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요.

그리고 이렇게 지형의 영향으로 뚝 떨어지는 강원영동해안에서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되어 예비특보를 발표하였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자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는 중부지방에 비 소식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북서쪽에 위치한 고기압과 남동쪽에 위치한 고기압 사이에서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중부 지방에 비가 오겠는데요.

남북방향으로 모인 기류가 동서방향으로 길게 늘어지면서 매우 좁고 긴 형태의 비구름대가 발달하겠습니다.

이로 인해 가까운 지역에서도 비가 오는 지역과 비가 오지 않는 지역이 있겠습니다. 

또한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눈으로 내려 1~3cm 가량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가 그친 후에는 북서쪽에서 찬공기 다가와 유입되면서 차차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특히 모레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습니다.

곳곳에 꽃 소식이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아침저녁으로 매우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는 시기인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상청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이지혜였습니다.

#기상청 #날씨예보 #강한바람

내용출처 : 기상청

 

  ​
방진망-성적서 파아란랩-바로가기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 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내공기질 관리법,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오늘 날씨공기살균기, 천연탈취제, 천연살균제,에어워셔, 항균, 룸스프레이, 공간살균기, 스프레이소독제, 포름알데히드, 살균기,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감, 항바이러스, 소독, 소독제, 살균소독제, 방역파아란랩, 코로나19, 코로나19 제거,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이산화티타늄, TIO2, 광촉매, 신종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돼지인플루엔자, 수족구바이러스, 수퍼박테리아,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곰팡이, 탈취제, 쓰레기매립지, 지하철,시설관리공단, 구청, 보건소, 관공서, 지자체, 병원, 산후조리원, 장례식장, 사무실, 회의실, 탕비실, 화장실, PC방, 콜센터, 애완용품, 새집증후군,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