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유용한 정보

실내 오염물질 왜 건강에 나쁜지 환기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부유미생물,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총휘발성유기화합물, 석면, 오존 등 인체에 위험한 물질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유해물을 차단하고 환기가 가능하도록 하는 티엔 나노방진망 입니다.

항상 저희 티엔 나노방진망에서 이야기 하는 것은 미세먼지가 무서워 창문을 닫아둘 것이 아니라 환기를 하면서 외부 유해물을 차단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희 티엔 나노방진망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만, 중요한 것은 실내 오염물질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해 환기의 중요성 인식이 여전히 부족하다는 점 입니다.

우리 가정에서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부유미생물,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총휘발성유기화합물, 석면, 오존 등 다양한 유해 물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환경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나올 수 있는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라는 점 입니다.

위와같은 물질은 환기를 하지 않는다면 계속 공기중 누적되기 때문에 인체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티엔나노방진망 소개 (4)

먼저 포름알데히드는 일반적으로 건축자재, 접착재 등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데, 호흡기 뿐만 아니라 피부, 인체 내부 등 영향을 주게 되며 발암성 물질이라고 합니다.

이산화질소일산화탄소는 난로 가스레인지등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데, 지난 겨울 고등학생들이 펜션에 놀러 갔다가 보일러의 연소 배출 관이 분리 되면서 사망 사건이 발생했던 것 처럼 매우 위험한 물질입니다.

총휘발성유기화합물은 대부분 일반인의 경우 뭔지 모르고 계십니다.

벤젠, 톨루엔, 자일렌등 페인트, 접착제, 드라이클리닝등 석유화학 제품에서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나 벤젠은 발암성 물질이라는 점에서 건강에 매우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라돈의 경우 화강암류에서 인테리어 자재로 사용했던 것이 예전 방송에서 문젲제기가 되었던 만큼 또 폐암 발생의 주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라돈의 위험성은 잘 알고 계신 듯 합니다.

이산화탄소는 지난번에 설명을 드렸으니 그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구요.

연구

위와 같은 사항들 아주 가볍게 내용을 전달하는 정도이지만 우리 몸 건강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라는 점 입니다.

또한 부유 미생물을 이야기 하는 곳이 그리 많지 않는 듯 한데요.

가정에 생기는 곰팡이 세균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을 닫고 깨끗한 공기를 위해 많은 화초를 키우고 계신다면 습한 공기로 오히려 곰팡이가 더 많이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환기가 꼭 필요한 이유라는 점 역시 가정 내 화초를 키우시는 분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기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보시면 외부에서 미세먼지가 더 무서울까요? 실내의 오염물질이 무서울까요?

둘다 우리 인체에 영향을 주고 있지만 창문을 닫고 환기를 하지 않는 경우 실내 공기를 마시는 우리 몸은 병들어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여름철 에어컨 틀고 창문을 닫고, 겨울철 추워서 창문을 아예 닫아 두고 생활하는 시기라는 점에서 실내공기를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 지에 대한 고민과 이해가 필요 합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이야기 지만 저희 티엔 나노방진망을 통한 외부의 유해물 차단과 함께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자동 설정으로 24시간 미세먼지를 정화 하되, 2주 간격으로 필터 청소를 반듯이 해야 합니다.

또 창문을 열고 있기 때문에 자연 환기로 실내 유해 물질을 밖으로 배출 할 수 있는 것이 우리 몸 건강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실내 오염물질과 왜 환기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설명 드렸습니다.

 

  ​
방진망-성적서 파아란랩-바로가기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 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내공기질 관리법,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오늘 날씨공기살균기, 천연탈취제, 천연살균제,에어워셔, 항균, 룸스프레이, 공간살균기, 스프레이소독제, 포름알데히드, 살균기,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감, 항바이러스, 소독, 소독제, 살균소독제, 방역파아란랩, 코로나19, 코로나19 제거,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이산화티타늄, TIO2, 광촉매, 신종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돼지인플루엔자, 수족구바이러스, 수퍼박테리아,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곰팡이, 탈취제, 쓰레기매립지, 지하철,시설관리공단, 구청, 보건소, 관공서, 지자체, 병원, 산후조리원, 장례식장, 사무실, 회의실, 탕비실, 화장실, PC방, 콜센터, 애완용품, 새집증후군, 날씨
 

“실내 오염물질 왜 건강에 나쁜지 환기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에 3개의 코멘트

  1. […] 계속 닫고 있다면 실내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외 여러 오염물질이 실내에 누적되기 때문에 이러한 오염물질을 밖으로 배출하는 방법으로 […]

  2. […] 계속 닫고 있다면 실내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외 여러 오염물질이 실내에 누적되기 때문에 이러한 오염물질을 밖으로 배출하는 방법으로 […]

  3. […] 집기 등으로 부터 나오는 포름알데히드, 그외 사무 업무용 기기로 부터도 다양한 공기오염 물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그 어떤 곳과 다를 바 없이 환기를 자주 해야 […]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