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유용한 정보

실내공기 문제 포름알데히드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실내 오염물질 중 휘발성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등 환기를 잘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티엔나노방진망 입니다.

저희 티엔나노방진망에서는 미세먼지 문제도 문제지만 우리가 숨쉬는 공기질에 대한 중요성일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가정에서 발생하는 실내공기질 문제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알고는 있지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우리집의 실내공기 환경이 어떤지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계속 말씀드리고 있지만 실내에서 생긴 각종 유해물질 중 포름알데히드가 인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정확히 모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실내공기

일반적으로 포름알데히드의 영향으로 새집 증후군에 대해서는 익히 잘 알고 있는 사항입니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는 가정이라면 포름알데히드에 대해서 예민하실 수 있을 듯 싶은데요.

보통은 건축자제, 방부제, 도료, 접착제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우리 일상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과 지난번 소개했던 내용 중 자고 일어나서의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상당히 높이 올라간다는점에서 평소 실내 공기질 개선에 대해 조금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점을 알았으면 합니다.

인체의 미치는 영향으로는

눈의 자극, 최루성, 상부기도의 자극,

기관지천식이 있는 사람에게서 심한 천식발작,

기침, 폐의 압박, 머리가 무거움, 심작박동이 빨라짐,

폐 체액의 집적, 폐의 염증, 사망,

입으로 마실경우, 구강, 목 복부의 맹렬한 고통, 구토 설사, 현기증, 경련, 의식불평등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17년 한국일보에서 실내공기가 바깥 공기보다 더 위험하다는 내용으로 실내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곰팡이등으로 인해 환기의 중요성 역시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눈에 보이지 않는 관계로 추우니까, 미세먼지가 심해서 등 직접적으로 눈에 보이는 현상과 몸이 느껴지지 않는 공기질 문제를 가정에서도 공기측정장치를 도입해 눈으로 직접 보고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가족 건강을 지키는 길인 듯 싶네요.

아래의 이미지 내용은 산업안전보건연구원에서 교육자료로 만들어진 연구내용으로 포름알데히드와 실내공기, 환기의 중요성에 대해 참고하시고 가족건강에 대해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출처 및 참고 자료 :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 연구원

 

  ​
방진망-성적서 파아란랩-바로가기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 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내공기질 관리법,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오늘 날씨공기살균기, 천연탈취제, 천연살균제,에어워셔, 항균, 룸스프레이, 공간살균기, 스프레이소독제, 포름알데히드, 살균기,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감, 항바이러스, 소독, 소독제, 살균소독제, 방역파아란랩, 코로나19, 코로나19 제거,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이산화티타늄, TIO2, 광촉매, 신종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돼지인플루엔자, 수족구바이러스, 수퍼박테리아,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곰팡이, 탈취제, 쓰레기매립지, 지하철,시설관리공단, 구청, 보건소, 관공서, 지자체, 병원, 산후조리원, 장례식장, 사무실, 회의실, 탕비실, 화장실, PC방, 콜센터, 애완용품, 새집증후군,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