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 국가적 미세먼지 해결에 일본 쓰레기 석탄재 수입?

오마이뉴스 일본 석탄재 2008년 이후 두배 이상 증가 했다는 보도자료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환기가 가능한 티엔나노방진망 입니다.

우리나라는 미세먼지 문제를 범 국가적 문제로 보고 각 지역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어제 뉴스를 보고 좀 안타까워 보도 내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요 내용은 일본의 쓰레기 처리를 우리나라에서 수입하고 있는데, 석탄재가 일본에서 수입되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석탄재를 수입하는 이유는 돈이 되니 수입을 하는 것이고 일본 입장에서는 처리비용의 1/3~1/4 가격으로 우리나라에서 처리를 해주니 일본 입장에서도 환경 문제도 없애고 1석 2조로 우리나라가 일본을 위해서 간접적으로 돕고 있는 샘이라는 점이 주요 내용입니다.

일본-불매운동

선탄재는 국내 환경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일본에서의 수입을 제한 했었지만 보도 내용에 따르면 시멘트 업체의 석탄재 수입 요청 내용까지 잘 설명해 주고 있었습니다.

이후 석탄재 수입은 계속 증가 했고, 국내 석탄재 매립 문제로 갈등까지 겪으면서 여전히 수입이 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환경 오염 특히나 석탄재는 대기오염과 해양오염, 침출수를 통한 토양오염 등 많은 문제를 야기 하고 있음에도 국내 시멘트 사들이 돈을 벌기 위해 일본의 쓰레기를 수입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요즘처럼 일본과의 관계가 극에 달하고 불매운동까지 펼쳐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범기업의 쓰레기를 치워준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보도내용 링크 참조하시고 미세먼지로 불편한 마음이 몇몇 기업들 돈 벌이에 국민건강이 놀아나고 있다는 사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