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심근경색, 허혈성심질환, 부정맥, 뇌졸중 등 영향 커

어르신들 심뇌혈관질환이 있는 경우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대응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유해물질을 차단하고 환기가 가능한 티엔나노방진망 입니다.

어제 많은 비가 내림으로 해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문제는 없는 듯 싶습니다.

비오기 전 초미세먼지가 인천지역에서는 나쁨 이였던 만큼 비가 종종 와야 하는데요.

이렇게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다른 취약계층 보다 민감하게 반응하고 대응해야 하는 심뇌혈관질환이 있으신 연령이 높은 어르신들의 미세먼지에 조심해야 하는 이유가 있음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초미세먼지-흡입-후-인체에-퍼지는-실험

< 이미지 출처 : KBS 창>

몇 일 전에 호흡기 질환과 미세먼지와의 연관성에 대해 전해드렸었는데요.

어르신들의 경우라면 호흡기 질환과 더블어 앞서 말씀드린 심뇌혈관질환에도 상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지난번 소개했던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프로그램에서 이 내용에 대해 사례별, 질병별로 미세먼지가 어르신들의 건강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하지만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재발 또는 심각한 상황을 발생 할 수 있는 것이 미세먼지라는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연구 보고 내용에 따르면 평균 PM2.5 농도 10 ㎍/㎥ 증가할 때 사망률이 약 10% 증가함을 보였고, 이들 중 심혈관질환 연관 사망률은 3~76% 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PM10) 농도 10 ㎍/㎥ 증가시 뇌혈관질환 사망률이 10% 증가됨이 확인되었고, 미세먼지(PM2.5) 농도 10 ㎍/㎥ 증가시 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 발생 위험도가 80% 증가되고 뇌졸중 또한 20% 이상 증가시키며, 뇌혈관질환에 의한 입원률도 증가시킨다는 보고 내용

미세먼지 10㎍/㎥ 증가 시 천식 악화 증상이 29%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천식 악화로 인한 응급실 방문 및 입원도 29% 증가된 것으로 보고 하였습니다.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와-혈전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와-수명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가-인체에-미치는영향1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가-인체에-미치는-영향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영향

<이미지 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에서도 질병관리본부에서도 미세먼지가 우리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자료들이 나와 있습니다.

2013년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 연구소에서 대기오염과 미세먼지를 1군 발암물질로 지정한 만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우리 건강과 수명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호흡기 질환에 영향을 주고, 임산부,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어르신들에게 위험한 물질이라는 점에 인지 하시고 대응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신 분들이라면 점점 더 심화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이해 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정말 건강하신 분들에게는 잠깐의 미세먼지가 건강에 영향을 주지는 않겠죠!

하지만 지속적인 미세먼지에 노출되고 오늘 설명드렸던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심각한 상황이 초래 될 수 있다는 점을, 건강에 당장 문제가 없었는데 질환이 재발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실내외 미세먼지와 공기질에 대한 이해를 하시고 방진망의 필요성과 공기청정기, 환기등이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심근경색, 허혈성심질환, 부정맥, 뇌졸중 등 심뇌혈관 질환에 더욱 큰 영향을 준다는 점을 전해드렸습니다.

시험성적서-바로가기 실험-영상

티엔나노방진망-상담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