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호흡기 질환의 연관성

질병관리본부  미세먼지(PM10) 농도가 10μg/m3 증가할 때마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 입원율은 2.7%, 사망률은 1.1% 증가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환기가 가능한 티엔나노방진망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미세먼지 문제가 조금은 좋아진 듯 합니다.

하지만 여름이 지나면 또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 질 텐데요.

미세먼지는 계절적 요인 때문에 여름엔 감소하고 가을 부터 겨울에 심화되는 경향이 지난번 소개했던 내용에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미세먼지와-초미세먼지-영향-사망

<이미지 출처 : 환경부 초미세먼지의 건강영향 평가 및 관리정책 연구>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우리 몸 건강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데, 가장 첫번째로 생각할 수 있는것이 호흡기 질환이 아닌가 싶습니다.

숨을 쉴때 기관지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들어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기관지로 유입된 미세먼지가 쌓이게 되면서 기침이 찾아지고 점막이 건조해 지면서 세균이 쉽게 침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 이러한 환경은 만성 폐질환이 있는 환자분들의경우라면 폐렴과 같은 감염성 질환 발병률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와-혈전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와-수명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가-인체에-미치는영향1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가-인체에-미치는-영향 생로병사의-비밀-미세먼지-영향

<이미지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부제목에서 보신것 처럼 질병관리본부의 내용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할때 만성 폐쇄성 폐질환으로 입원율 증가 2.7%, 사망률 1.1% 증가한다고 전했는데요.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10μg/m3 증가할 때마다 폐암 발생률이 9% 증가 한다고 하니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인한 우리 몸건강엔 상당히 치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은 지난번 전해드렸던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에서 만성질환이 있는 환자분들을 소개하면서 그 위험성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외 다양한 질환에 대한 위험성을 전하며 결국 우리 인간의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119 구급차를 이용한 환자수 증가 관련 보도 내용도 이를 뒷바침 하고 있습니다.

실내-미세먼지-현황

 

<개인적 실험으로 가정용 공기측정장치를 통한 겨울철 공기청정기 자동으로 설정하여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한 실내공기질>

때문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대해서 외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에 대한 문제만 인식할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 청소기를 돌린 후 청소기를 청소할 때 나오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흡입하게 되는데, 이럴때 역시 환기를 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은 일상에서 우리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접하게 되는 경우를 예로 들었는데, 그 외에도 조리, 청소기 돌릴 때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건강에 영향을 주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대해 항상 외부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을 하시기 보다 실내에서 생기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문제 더 나아가 실내 공기질 문제에 대해 고민하시고 예방하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 된다는 점 입니다.

항상 말씀드렸던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일산화탄소, 곰팡이등 가정에서도 많은 유해한 물질이 나온다는 점 때문에 자주 환기를 해야 한다는 점 항상 강조하는 이유 입니다.

무더위로 인해 앞으로 에어컨을 틀고 창문을 꼭꼭 닫아 둔 상태로 두실 텐데, 환기 자주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와 호흡기 질환의 연관성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
방진망-성적서 파아란랩-바로가기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 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내공기질 관리법,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오늘 날씨공기살균기, 천연탈취제, 천연살균제,에어워셔, 항균, 룸스프레이, 공간살균기, 스프레이소독제, 포름알데히드, 살균기,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감, 항바이러스, 소독, 소독제, 살균소독제, 방역파아란랩, 코로나19, 코로나19 제거,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이산화티타늄, TIO2, 광촉매, 신종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돼지인플루엔자, 수족구바이러스, 수퍼박테리아,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곰팡이, 탈취제, 쓰레기매립지, 지하철,시설관리공단, 구청, 보건소, 관공서, 지자체, 병원, 산후조리원, 장례식장, 사무실, 회의실, 탕비실, 화장실, PC방, 콜센터, 애완용품, 새집증후군,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