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구강건강에 미치는 영향

미세먼지가 구강으로 흡입되면 구강내 세균 번식이 용이해 지는 환경 조성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차단하는 티엔나노방진망 입니다.

이번주 내내 미세먼지로 인해 신경을 쓰이는 주간이 되고 있습니다.

날씨는 온화해 졌지만 계속되는 미세먼지로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 주셔야 하는데요.

특히 호흡을 함에 있어서 미세먼지가 구강으로 흡입되면 어떻게 될까요?

흡입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는 폐에 치명적 영향을 주겠지만 폐에 들어가기 전 구강내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강내 미세먼지 흡입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호흡기질환

일반적으로 음식을 씹기 위한 건강으로 치아건강을 많이 이야기 하고 있지만 전적으로는 구강내 건강이 좋아야 치아도 건강할 수 있겠죠!

평소 좋은 습관이 구강과 치아건강에 도움을 줄텐데요.

지난 방송에서 나왔던 생로병사의비밀 3분의 힘에서 올바른 습관으로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음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스로 올바른 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요즘과 같은 자연환경이 인체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더더욱 관리를 잘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 숨을 쉰다 하더라도 입으로도 미세먼지가 들어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식후-취짐전-양치질-세균 (1)

<이미지 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 잇몸병 개선 프로젝트>

그럼 이렇게 미세먼지가 구강에 흡입되면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특히 겨울철에는 외부 환경 자체가 건조하고, 사무실과 같은 실내는 온도를 높이기 때문에 더더욱 건조한 환경이 조성됩니다.

이런 건조함은 구강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는데, 여기에 미세먼지가 추가되면서 각종 나쁜 세균이 번식하기에 더욱 좋은 환경이 조성된다는 점 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건조한 날씨에 미세먼지가 더해지면 구강내 세균번식이 더 쉬워짐에 따라 구강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상황이 오래 지속되면 잇몸질환이 발병하고 계속 누적되면 치주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으며, 이러한 치주질환은 우리 인체에 중대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구강내 청결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겨울철에는 건강을 위해 신경써야 하는 요소입니다.

구취

또 구강내 세균 번식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입냄새가 심화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연령이 높을 수록 구강내 건조한 경향이 점점 더 심화되 입냄새가 더 날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연령이 많으면 많을 수록 구강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입니다.

구강내 미세먼지가 당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구강내 세균번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소라는점에서, 그리고 폐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대한 경계는 하면 할수록 건강에 도움된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겨울철 미세먼지가 구강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간략히 전해드렸습니다.

시험성적서-바로가기 실험-영상

티엔나노방진망-상담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