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오늘 날씨

[날씨예보07] 2월 13일 5시 발표, 오전까지 짙은 안개 주의

2020년 2월 13일 5시 발표된 날씨예보07입니다. 어제 영향을 주었던 저기압은 동해먼바다로 이동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낮은 구름이 많이 끼어있고
약하게 비가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기압 후면으로는 북서풍에 의해 차고 건조한 공기가 들어오면서 빨리 개게 되는데요.
이번 경우에는 북서풍의 강도도 약하고 차가운 공기의 강도도 약해 여전히 구름대가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오늘 오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늘 아침 09시 지상의 예상일기도입니다.
고기압 중심은 남해상에 위치해있고 고기압의 영향으로 공기가 침강하면서
좋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은 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하층운들이 바로 소산 되는게 아니고 오늘은 서서히 소산되어가는 그런 과정들을 거치게 되겠습니다.
따라서 오늘 아침까지 강원영서와 충청도 그리고 전라도와 경상서부내륙을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는데요.
이후로는 날씨가 차차 개겠지만 다만 고기압 가장자리에 따라 서풍이 유입되면서
이러한 서풍이 내륙으로 유입되어 지형에 의해서 상승되는 부분
그런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오늘 동쪽 지방은 오후까지 구름이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후로는 지금 상해부근에 위치한 구름대가 북상하면서 오늘 밤부터는 제주도와 남해안이 차차 흐려지겠고요.
내일 새벽부터는 비도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부분은 오늘 17시 날씨예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주의하셔야 될 부분이 안개가 되겠는데요.
현재 시정분포를 보시면 우리나라 전국의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많습니다.
오늘 새벽까지 내린 비로 지표면이 젖어있고 대기 중에는 수증기가 풍부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이러한 수증기들이 응결을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해가 뜨면 이러한 안개 부분은 서서히 소산될 걸로 예상은 되고 있지만
아까 보셨던 낮은 구름대에 의해 일사가 일정 부분 차단이 되면서
이러한 짙은 안개 상태가 오늘 오전까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외출하실 때 특히 운전하시는 분들은 교통안전에 특히 주의를 하셔야겠고요.
또한 이러한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도 차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늘길 이용하실 분들은 오늘 운항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경기북부와 강원도, 일부 남부 내륙에는 기온이 0도 부근까지 떨어진 곳이 있는데
이러한 지역에서는 어제 내린 비가 얼어붙은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지역 다니시는 분들은 안전 운행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날씨예보 예보관 이경호 였습니다. #기상청 #날씨예보 #짙은안개

내용출처 : 기상청

인기검색어 방충망보수,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방충망교체,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청소, 안전방충망, 방진망, 방충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미세먼지, 학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환기청정기공기순환기, 실내공기질 관리법, 환기시스템 필터, 미세먼지 저감, 미세먼지 방진망, 미세먼지 방충망, 방충망시공, 롤 방충망, 미세먼지 창문필터, 미세먼지 필터, 안전망, 미세먼지 마스크, KF94, 방진 마스크, 공기청정기필터, 에어컨필터, 에어컨청소, 일회용 마스크, 방한마스크, 황사 마스크, 패션 마스크, 마스크 제작, 마스크 공장,오늘 날씨, 날씨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