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에 티엔나노방진망 적용 후 1주일

티엔나노방진망에 적용된 미세먼지와 뒷면의 일반필터의 미세먼지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정말 심한 하루입니다.

아침부터 숨쉬기 조차 힘든 날인 만큼 외출하실 때 미세먼지 대응 잘 하시기 바랍니다.

외부의 미세먼지를 막고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미세먼지와 유해공기를 순환시키는 방법으로 방진망의 설치와 공기청정기의 활용을 항상 강조해 왔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공기청정기에 있는 일반적인 필터에 티엔나노방진망을 붙임으로 해서 미세먼지의 필터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직접 집에 있는 필터를 실험해 봤는데요.

그 결과는 사진으로 보시면 이해하기가 쉬울 듯 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공기청정기 속 일반 필터에 티엔나노방진망을 붙인 상태로 7일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필터에 걸러진 상태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라 미세먼지가 잘 안보일 수 있긴 하지만 필터를 적용한 앞면과 뒷면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진망에-미세먼지 티엔나노방진망-붙은-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속 일반 필터에 티엔나노방진망을 적용한 전면 사진>

아래의 사진은 공기청정기의 필터 뒷면 사진으로 일반필터 쪽 사진입니다.

앞쪽에서 티엔나노방진망이 미세먼지를 많이 걸러주지 못했을 경우라면 뒷면 일반필터에 미세먼지가 붙어 있어야 하는데, 예상대로 뒷면의 일반 필터에는 미세먼지가 육안으로는 붙어있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앞에서 대부분 걸러준다는 합리적 추론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공기청정기에 있는 일반 필터의 기능에 비해 티엔나노방진망을 적용할 경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효과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자주 청소를 해줘야 하겠죠!!

티엔-방진망-필터-적용

<공기청정기 속 일반 필터에 티엔나노방진망을 적용한 뒷면의 일반필터의 깨끗한 상태의 사진>

미세먼지 상태를 사진으로 보는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어 물티슈로 닦아 봤습니다.

아래 미세먼지가 물티슈에 붙어 있는데, 보통은 반대쪽에서 샤워기로 물청소 해주시고 말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티엔나노방진망을 필터로 활용할 경우 좋은점은 공기청정기가 1차 필터에서 많이 걸러주기 때문에 헤파필터의 사용기간이 길어 질 것으로 추정합니다.

헤파필터는 워낙 고가라서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의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더욱 커진다는 점이 핵심이겠죠!

미세먼지-물티슈로-제거

가정에 있는 공기청정기는 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 필터는 대부분 똑같은데요.

이는 에어컨에도 똑같은 필터가 있습니다.

오늘 실험에서 보신 것 처럼 필터를 티엔나노방진망으로 붙여주기만 한다면 실내 공기정화 효과는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공기청정기를 돌리면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만큼 실내공기 순환을 위해서 주기적으로 환기를 해 주셔야 한다는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공기청정기 속 일반필터에 티엔나노방진망을 붙여 일주일 지난 상태에서의 미세먼지 효과를 소개하였습니다.

 

시험성적서-바로가기 실험-영상

티엔나노방진망-상담

코멘트 쓰기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